170 레벨 이상의 국가 선택을 완료한 플레이어 간의 전투를 미션 전쟁이라 한다.
미션전쟁에서는 캐릭터의 전투 능력을 증가시켜 전투의 지속력을 높일 수 있으며, 참여자의 기여도에
따라 배당금, 공훈패 교환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.
※ 요약
진입 아이콘 | 참여 조건 | 입장료 | 참여 인원 | 제한 사항 |
---|---|---|---|---|
국가에 소속된 170레벨 이상 캐릭터 |
1,000,000Alz | 채널 당 인원 제한 120명 국가별 로비 대기 인원 60명 전쟁 진입 100명 (국가별 최대 50명 제한) |
로비 대기시간 1분 미만인 경우 진입 불가 |
오픈 시간 | 미션 전쟁 채널 | 진행 시간 |
---|---|---|
일반 전쟁 : 10시, 14시, 19시, 22시(월~금) 일반 전쟁 : 10시, 14시, 18시, 22시(토) 일반 전쟁 : 10시, 14시, 18시(일) 국가 전쟁 : 일요일 22시 |
일반 전쟁 채널 2개 국가 전쟁 채널 1개 |
로비 대기 3분 미션 전쟁 30분 |
Contents |
메인 화면에서 미션전쟁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 미선젼쟁에 참여할 수 있다.
미션전쟁 아이콘을 터치하면 미션 전쟁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는 창이 활성화되고 해당 정보 창에서 미션
전쟁 입장료를 확인(1,000,000Alz)하고, 미션 전쟁 참여 신청 버튼을 터치하여 미선전쟁에 참여할 수 있다.
미션 전쟁 참여 신청 버튼을 터치하면 미션 전쟁용 채널들을 확인할 수 있고 채널을 선택하면 미션 전쟁
로비로 진입한다.
미션 전쟁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쟁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전쟁 진행 중 이탈을 할 수 있다.
멤버 리스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전쟁에 참여 중인 인원과 소속 국가 유저의 스코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미션전쟁에서는 플레이어의 기본 상태로는 진행이 어려워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주는
것을 말한다.
미션 전쟁 채널 진입 시 플레이어의 특정 능력치를 증가시켜 준다.
증가 옵션 | 증가 수치 |
---|---|
HP | 1000% |
HP 자동회복 | 600% |
HP 지속 감소 | 500% |
HP 증가 버프 | 500% |
방어력 | 200% |
캐릭터간 PvP 데미지 | 400% |
힐 스킬 보정 | 400% |
최대 HP 증가 포션 아이템 | 500% |
미션전쟁 로비에 있는 잡화상인 또는 전장 내 리모트샵에서 구매가 가능하고 마을에 있는 파견
공훈관에게서 구매할 수 있다. 전장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전투 상태일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하다.
(전투 상태에서 비전투로 전환되는 시간 7초)
종류 | 기능 | 가격 |
---|---|---|
바이탈 기어(소) | HP 5,000 회복 | 10개 100,000Alz 100개 1,000,000Alz |
바이탈 기어(중) | HP 8,000 회복 | 10개 150,000Alz 100개 1,500,000Alz |
바이탈 기어(대) | HP 15,000 회복 | 10개 200,000Alz 100개 2,000,000Alz |
스피릿 기어(소) | SP 5,000 회복 | 1개 100,000Alz 10개 1,000,000Alz 100개 10,000,000Alz |
종류 | 기능 | 드롭 |
---|---|---|
전쟁용 이베이젼 포션(최상급) | 회피 +7,000 지속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0초 |
중립 또는 상대 국가 거점 점령 시 드랍되는 박스에서 획득 (랜덤으로 6개의 포션 드롭) |
전쟁용 공격 포션(최상급) | 모든 공격력 증가 +75 지속시간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| |
전쟁용 마스터 포션(최상급) | 모든 스킬 증폭 증가 +15% 지속시간 180초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|
미션전쟁 중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스킬 사용 시 데미지가 증가한다.
데미지 증폭제는 포트 룩스 제조상인 클로이에게 제조 의뢰로 획득할 수 있다.
소드 계열 클래스는 소드 데미지 증폭제를 매직 계열 클래스는 매직 데미지 증폭제를 사용한다.
재료 아이템인 합성제는 제조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.
포스 타워는 아군 캐릭터에게 방어력 상승 등 여러 가지 버프 기능 및 특수 기능을 사용하게 하고,
적군을 공격하는 수단으로 사용된다.
분류 | 고정 설치형 포스 타워 | 자유 설치형 포스 타워 |
---|---|---|
건설 | 각 기지 및 거점에 있는 FT패널에만 건설 1개의 FT패널에 1개의 포스타워만 건설 |
휴대용 FT패널을 사용하여 임의의 위치에 건설 일정 반경 내에 3개 이상 건설 불가 |
종류 | 공격형, 버프형, 디버프형 부활/워프형 | 공격형, 버프형, 디버프형 |
파괴 | 거점 혹은 기지가 점령 당할 경우 파괴 | 건설 후 3분 경과시 자동 파괴 |
※ 휴대용 FT패널
미션 전쟁 로비에 있는 잡화상인 또는 전장 내 '리모트샵'에서 구매가 가능하다.
마을에 있는 파견 공훈관에게도 구매할 수 있다.
유형 | 설명 |
---|---|
공격형 | 범위 내의 적군 공격 |
버프형 | 범위 내의 아군 캐릭터에 공격력/방어력 증가 |
디버프형 | 범위 내의 적국 캐릭터에 공격력/방어력 감소 |
부활/워프형 | 캐릭터 사망 시 부활 지점 역할 및 워프 포스 타워 간 캐릭터 워프 |
① 건설 중인 캐릭터는 HP포션 사용을 제외한 모든 행복이 불가능 (휴대용 FT패널의 경우, 즉시 건설)
② 건설 중 사망시 건설 취소 (Alz/포인트 소모 없음)
③ 포인트(파티 리더만 가능) 또는 Alz로 건설 가능
④ 고정 설치형 포스 타워는 Alz로만 수리 가능
⑤ 자유 설치형 포스 타워는 수리 불가능
⑥ 바이크/보드 탑승한 상태에서 수리 불가능
포스 타워 종류 |
타게팅 시간 |
최대 타겟 인원 |
Lv | 능력치 | 건설 가격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HP | 공격률 | 방어율 | 방어력 | 공격력 | Alz | 포인트 | ||||
워프 | 10초 | 30 | 150 | 468,75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500 |
부활 | 15초 | 30 | 150 | 468,75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500 |
공격 | 5초 | 5 | 165 | 937,500 | 4,000 | 1,000 | 774 | 1,794 | 1,500,000 | 300 |
방어력 증가 |
2초 | 20 | 150 | 937,50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300 |
방어력 감소 |
2초 | 20 | 150 | 937,50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300 |
공격력 증가 |
2초 | 20 | 150 | 937,50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300 |
공격력 감소 |
2초 | 20 | 150 | 937,50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300 |
저항 증가 |
2초 | 20 | 150 | 937,500 | 4,000 | 1,000 | 969 | 991 | 1,500,000 | 300 |
전장 진입 시 위치하는 시작 지점을 의미하며, 국가당 1개씩 존재한다.
기지 내부에는 국가를 상징하는 세이지스 엔샤인이 존재하며, 파괴 될 경우 적국에게 기지가 점령된다.
명칭 | 기능 |
---|---|
세이지스 엔샤인 | 기지의 소유권을 가진 상징물이 파괴될 경우 소유권이 적국으로 이전되어 소환 |
생산 포스 타워 | 기지 내에만 존재하며 건설 및 파괴 불가능 (휴대용 FT패널 판매) |
워 게이트 | 기지의 출입구로 아군은 제약이 없으며 적군은 워 게이트를 파괴해야 진입 가능 (3분마다 리스폰) |
FT패널 | 포스 타워를 설치할 수 있는 패널 |
전장 내에 특정 위치마다 있으며 각 거점에는 레거시 코어가 존재한다.
레거시 코어 파괴 시 거점 점령이 가능하다.
명칭 | 기능 |
---|---|
레거시 코어 | 거점의 소유권을 가진 상징물로써 전쟁 시작 시 중립 |
레거시 배리어 | 레거시 코어를 둘러 싼 배리어, 주변 적군 공격 |
레거시 가디언 | 거점을 방어하는 몬스터 |
이름 | LV | HP | HP리젠 | 방어력 | 공격력 |
---|---|---|---|---|---|
레거시 가디언(대) | 176 | 2,566,620 | 5,625 | 1,264 | 5,616 |
레거시 가디언(중) | 171 | 1,551,487 | 3,750 | 1,208 | 4,578 |
레거시 가디언(소) | 164 | 906,798 | 1,875 | 1,150 | 3,893 |
레거시 배리어 | 166 | 401,340 | 7,500 | 1,077 | 493 |
대형 워 게이트 | 166 | 2,972,880 | 1,875 | 1,077 | 493 |
소형 워 게이트 | 166 | 1,858,050 | 1,875 | 1,077 | 493 |
레거시 배리어 파괴 시 : 레거시 코어를 클릭하여 거점 점령
레거시 가디언 처치 시 : 레거시 배리어가 자동 파괴되며, 레거시 코어를 클릭하여 거점 점령
* 레거시 가디언 소환 방법
① 레거시 코어 점령 후 다시 터치하여 소환 UI 오픈
② 소환 수단(포인트 또는 Alz)을 선택하여 가디언 소환 가능
※ 포인트 : 파티 참가자만 사용 가능하며 포스타워 건설 또는 레거시 가디언 소환에 사용
분류 | 포인트 획득 | |
---|---|---|
기본 포인트 | 카펠라/프로키온 | 5,000 |
거점 포인트 | 거점(대) | 500 |
거점(중) | 200 | |
거점(소) | 100 |
정해진 제한 시간 만료 시 스코어 합산 후, 스코어가 높은 국가가 승리하게 된다.
한 국가가 정해진 MAX 스코어(500,000점)에 도달하거나 전쟁 내의 모든 거점 및 기지를 점령할 경우
승패가 미리 결정된다. 전쟁 종료 30초 후 화면에 승패 결과가 보이고 전쟁 종료 1분 후 로비로 이동된다.
① 판정 스코어
분류 | 내용 |
---|---|
기지 점령 | 적국가의 세이지스 엔샤인 파괴 |
거점 점령 | 적 혹은 중립 거점의 레거시 코어 파괴 |
적국 처치 | 적국 Kill 성공 |
포스 타워 파괴 | 적 국가의 포스 타워 파괴 |
레거시 가디언 파괴 | 적 혹은 중립 거점의 레거시 가디언 처치 |
남은 포스 타워 | 전쟁 종료 시점에서 파괴되지 않은 고정 설치형 포스 타워의 잔여 HP |
※ 스코어가 동일한 경우
평균 레벨이 낮은 국가 > 유저 수가 적은 국가 > 국가 전쟁 보상 미적용 국가 순으로 판정
② 아군 스코어 획득
분류 | 스코어 | |
---|---|---|
기본 | 5,000 | |
점령 | 기지 | 5,000 |
거점(대) | 3,000 | |
거점(중) | 2,000 | |
거점(소) | 1,000 | |
FT패널 파괴 | 포스타워 - 워프/부활 | 500 |
포스타워(대) | 200 | |
거점(중) | 150 | |
거점(소) | 100 | |
가디언 파괴 | 가디언(대) | 500 |
가디언(중) | 300 | |
가디언(소) | 100 |
③ 개인 스코어 획득
획득 방법 | 특정 스킬 사용
파티 버프 및 디버프 사용 회피/블록 시 완성시킨 부활 타워 개수에 따른 건설 점수 반영률 증가 클래스에 따른 전쟁 내 공격/방어 점수 가중치 킬 수 가중치 |
---|
※ 전장 진입 후 5분 동안 스코어 미 획득 시 경고 메세지가 출력되고
이후 5분 이내 개인 스코어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서버 접속이 종료된다.(기존에 회극한 스코어 초기화)
① 연승국 패널티
연승국의 미션 전쟁 진입 인원을 제한하는 시스템으로 매일 동일 시간대에 진행된 미션 전쟁의 승패를
고려하여 승전 국가가 승리시 5%의 패널티를 부여하는 반면, 패전 국가 승리시 10% 패널티가 감소한다.
단, 각 국가별 진입 인원이 10명 이하일 경우는 예외이다.
② 양 국가 스코어 차이에 따른 부활 시간 및 포스 타워 건설 시간이 조정된다.
③ 캐릭터의 킬/데스를 비교하여 부활 시간이 조정된다.
④ 승전국/패전국 버프
미션 전쟁에서만 적용되며 캐릭터 일부 능력치(방어력/크리티컬 데미지 저항/스킬 증폭 저항)에 따라
리벤지 포스 버프 수치를 차등적으로 적용한다.
국가 | 버프 | 레벨 | 효과 |
---|---|---|---|
승전국 | 글로리 포스 | 1 | Wexp 20% 추가 획득 |
2 | Wexp 40% 추가 획득 | ||
3 | Wexp 60% 추가 획득 | ||
패전국 | 리벤지 포스 | 1 | 리벤지 포스 100% 적용 |
2 | 리벤지 포스 150% 적용 | ||
3 | 리벤지 포스 200% 적용 |
※ 유효기간 : 연승 14일 / 패널티 28일
① 개인 보상
최소 스코어를 충족한 승전 국가원에게 보상이 주어지며 최소 50점인 경우 Wexp, 100점 이상인 경우
아이템이 추가 지급된다.
※ 배당금
- 승전 배당금 : 승전 여부 및 개인 순위에 따라 승전 배당금 차등 지급
- 추가 배당금 : 아군 총 전쟁 스코어 중 자신의 스코어 비중만큼 배당급 획득
※ Wexp 보상
- 승패 보너스, 국가 비율 등을 고려하여 지급되며 승전국과 패전국 상위 랭커 30%는 10%의 추가 보상
(포트룩스 NPC 오피서 모리슨의 'Wexp 교환하기' 시스템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)
※ 아이템
- 미션 전쟁 종료 후 게임 내 메일로 '전쟁용 큐브' 발송
아이템명 | 획득 Alz |
---|---|
행운의 비약 | 100,000 |
1,000,000 | |
5,000,000 | |
50,000,000 |
※ AXP 보상
- 개인 스코어 x 100,000점이 주어지며 개인 스코어에 따라 추가 AXP 차등 보상
※ 캐릭터가 소비한 기어를 Alz로 변환 후 보상
② 국가 보상 (Winning Bonus)
매주 일요일 22시에 진행되는 미션 전쟁 승패에 따라 7일간 국가 보상이 적용된다.
※ 혜택
- 모든 지역 및 던전의 경험치/스킬 경험치/AXP/아이템 드롭률 10% 증가
- 프리미엄 전용 워프 게이트 사용 가능
③ 길드 보상 순위
※ 보상 지급 대상
- 1위 길드 : 일일 00:30에 5,000,000Alz를 모든 길드원에게 지급
- 2위 길드 : 일일 00:30에 3,000,000Alz를 모든 길드원에게 지급
- 랜덤 순위 길드 : 매주 월요일 00:30에 7,000,000Alz를 모든 길드원에게 지급
※ 보상 미지급 대상
- 같은 길드 내 동일한 계정인 경우 레벨이 가장 높거나 생성일이 가장 빠른 캐릭터만 지급
그 외 캐릭터는 미지급
※ 보상 메일은 수령일로부터 7일 후 만료
1주일 간 참여한 미션 전쟁의 개인 스코어+(킬 가중치 1.8 * 킬 수)를 바탕으로 인도자와 수호자를 선정한다.
인도자 : 배틀 스타일과 관계없이 미션 전쟁의 국가별 주간 랭킹 1위 캐릭터를 인도자로 선정
(국가별 1명씩, 총 2명)
수호자 : 인도자를 제외한 인원 중 클래스 별로 순위가 높은 캐릭터를 1명씩 선정
(국가별 7명씩, 총 14명)
① 인도자 효과
※ 브로드 캐스트
- 인도자 호칭 적용 시 전 채널, 미션 전쟁 내의 같은 국가에 외치기를 통한 브로드 캐스팅 권한 부여
- 미션 전쟁 내에서는 호칭 선택 여부와 관계없이 브로드 캐스팅 적용
※ 인도자 전용 FX효과
※ 인도자 호칭
- 필드에서도 적용 가능
- 전장 내에서 [캐릭터명 + 길드명 + 호칭] 공개
② 호칭 옵션
명칭 | 국가 | 옵션 |
---|---|---|
광휘의 인도자 | 카펠라 | HP +500, 스킬 증폭 저항 무시 +5%,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무시 +10%, 넉백 저항 무시 +15%, 스턴 저항 무시 +15%, 다운 저항 무시 +15%, 크리티컬 확률 저항 +2%, 모든 공격력 +50,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+20%, 스킬 증폭 저항 +8%, 이동불가 저항 +12%, 다운 저항 +30%, 넉백 저항 +30%, 스턴 저항 +30%, 제압 저항 +8%, 침묵 저항 +8% |
폭풍의 인도자 | 프로키온 | |
광휘의 수호자 | 카펠라 | HP +200, 스킬 증폭 저항 무시 +2%,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무시 +4%, 넉백 저항 무시 +7%, 스턴 저항 무시 +7%, 다운 저항 무시 +7%, 크리티컬 확률 저항 +1%, 모든 공격력 +20, 크리티컬 데미지 저항 +10%, 스킬 증폭 저항 +7%, 이동 불가 저항 +12%, 다운 저항 +15%, 넉백 저항+15%, 스턴 저항+15%, 제압 저항+5% |
폭풍의 수호자 | 프로키온 |
전투 |
---|
ㆍ 기본 전투 ㆍ 미션 전쟁 ㆍ 레이드 채널 |
→ 게임 가이드 홈 → 카발 모바일 공식카페 |